보도자료

[기사] 161129 - 평생학습원·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 3D프린팅·드론 창의체험교육 MOU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11-29 09:01
조회
510
포항시 평생학습원(원장 윤영란)은 28일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과 3D프린팅·드론 창의체험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시대 도래에 따라 취·창업 교육을 통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학습원은 3D프린팅 교육장 및 교육신청 접수 등 교육시설을 제공하고 나노융합기술원은 강사 및 각종 교육 기자재 지원해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

포항시는 지난해부터 포스텍 무한상상실, 3D프린팅 인재육성 사업을 실시한 결과 지역 특성화고교 전문인력 양성 등 산업 경쟁력의 씨앗사업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일부 학생들에게만 한정돼 있던 이 교육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시행해 시민들에게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명숙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지난 1년 동안 소통과 협업을 통한 서로의 목표와 호흡을 맞춰오면서 가져온 상생의 결과다”며 “시민의 과학 교육 증진과 Maker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나노융합기술원과 함께 과학 교육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경북매일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바로보기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00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