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사] 160507 - 3Doodler, 3D프린팅 기술을 펜에 접목시킨 '3D펜' 신제품 선보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05-10 09:22
조회
1173

3D프린팅 기술을 펜에 접목시켜 ‘3D펜’을 선보였던 ‘3Doodler(쓰리두들러)’가 신제품 ‘3Doodler Create’을 5월 3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3Doodler Create는 기존 3Doodler 2.0 제품에 비해 보다 강력해진 압출 드라이브 시스템과 두 개의 버튼만으로도 모든 동작이 가능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었다.

또한, LED 디자인을 변경하고 작동상황이 한 눈에 들어오도록 투명 관리커버를 채택했으며,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 외관과 슬림한 사이즈로 내구성과 그립감을 높였다.

3Doodler는 특허받은 냉각팬을 장착해 압출된 플라스틱이 빨리 굳도록 하여 제작에 용이하도록 설계하였고 고온에서 일정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과열방지장치를 내장했다.

사용하는 재료는 ABS, PLA 이외에도 구부러질 수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는 탄성을 가진 FLEXY 재료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72가지 색상에 투명, 야광, 유광, 무광, 펄감 등 다양한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디자인 및 예술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3Doodler에서는 올 6월 중으로 노즐이 뜨겁지 않은 어린이용 3D프린팅펜인 ‘3Doodler Start’를 세계 최초로 출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전문가용 3D프린팅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베타뉴스

저작권자 ⓒ 베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바로보기
http://betanews.heraldcorp.com/article/631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