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사] 160823 - 가상현실·3D프린팅… 첨단기술 한자리서 만난다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08-23 07:41
조회
1114
도내 과학기술의 개방과 융합환경 조성을 위한 `2016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춘천에서 열린다.

도산업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지식재산센터는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춘천 베어스호텔 소양홀·컨벤션홀에서 `2016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과학기술 50년을 기념, 도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전국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축제인 `제5회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과 연계해 확대·진행된다.

이번 과학기술대축전은 도의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첨단 과학기술 육성방안을 모색하고 지식재산(IP)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포럼과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기간 공공연구기관을 비롯해 지역혁신기관, IP 관련 기업 등의 전략산업 우수 성과물에 대한 전시와 이를 활용한 VR(가상현실) 체험, 드론 만들기, 로봇 공연, 3D프린팅 시연, 전기자전거 체험 등 첨단 과학기술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행사가 준비된다.

이 밖에 IP창조Zone 등 지역 무한상상실과 도내 과학동아리에서 운영하는 창의적 과학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청소년 등 가족 단위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 첫날인 8일에는 미니로봇 댄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강원과학기술대상 및 지식재산 유공자에 대한 시상, 강원지역 지식재산 생태계 강화를 위한 특허청과 강원도의 업무협약 체결이 이뤄진다. 또 `강원도의 혁신, 창업과 지식재산'을 주제로 지식재산 포럼, 창의아이디어 및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등이 개최돼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축제의 포문을 연다.

[출처] 강원일보

저작권자 ⓒ 강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바로보기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16082200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