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기사] 160810 - 가평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3D프린팅 여름캠프 열어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6-08-10 08:07
조회
1169
가평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교육장 최경숙)은 지난 6일부터 2박3일의 일정으로 영재교육원 여름캠프를 운영했다.

51명의 영재교육원 학생이 참가한 이번 캠프에서는 ‘무한히 상상하고 실현하라!’라는 주제로 3D프린팅 교육을 통해 평소 과학수업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3D프린팅을 체험하고 실제로 조작하는 과정에서 평소 생각한 내용을 실제로 구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3D프린터의 원리를 시작으로, 프린팅의 기본이 되는 모델링과 자신만의 캐릭터를 직접 출력하는 과정을 거쳐, 끝으로는 자신의 얼굴을 화면으로 옮기는 스캐닝의 과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 등 3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3D프린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차게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3D프린팅 뿐만 아니라, VR(가상현실)과 드론 등 최신 과학기술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을 확대하는 시간을 마련 참가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가평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학기 중 생태와 융합과학 중심의 특색있는 교과 수업 뿐 아니라, 주말과 방학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가평의 영재교육대상자 학생들이 수학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출처] 경기일보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바로보기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219813